구성원

전임

공학계열 교수진

주임교수: 최종원 부교수
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AI이미징
    연구분야
    • AI Imaging, Computational Photography, Lightfield, 영상복원 및 개선, 컴퓨터시각, 3차원시각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AI콘텐츠
    • Creative Masters
    연구분야
    • HCI, 모션캡쳐, 동작인식, CG/VR, 메타버스, UI/UX 컴퓨터 프로그래밍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AI콘텐츠
    연구분야
    • 스마트 인터랙션, 컴퓨터게임, 인공지능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예술공학
    연구분야
    • 예술공학, 미디어아트, 멀티미디어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예술공학
    연구분야
    • 미디어아트, 디지털 기술 응용 및 융복합 예술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AI이미징
    연구분야
    • 컴퓨터비전, 자연어처리, 딥러닝응용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AI이미징
    연구분야
    • 컴퓨터비전, 딥러닝 모델 및 학습방법, 콘텐츠 인공지능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AI콘텐츠
    연구분야
    • 3D/VR, 생성형AI, 멀티모달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AI이미징
    연구분야
    • 컴퓨터 비전, 인공 지능 및 딥러닝, 지능형 CCTV, 이미지/비디오 검색, 생성 모델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공학
    • AI콘텐츠
    연구분야
    • 인공지능, 컴퓨터비전, 생성AI, 영상처리
예술계열 교수진

주임교수: 김탁훈 교수
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영상특수효과
    연구분야
    • 영상특수효과, 미디어 콘텐츠 기술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실감미디어/애니메이션콘텐츠
    연구분야
    • 2D 애니메이션, 문화예술교육, 애니메이션이론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영화영상이론
    연구분야
    • 영화, 애니메이션, 영상콘텐츠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영화영상제작
    연구분야
    • 영화제작, 촬영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실감미디어/애니메이션콘텐츠
    연구분야
    • 실시간 애니메이션, 3D 애니메이션, VR, 언리얼 엔진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영화영상제작
    연구분야
    • 영화 연출, 시나리오, 다큐멘터리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OTT·콘텐츠기획/정책/비즈니스
    • 실감미디어/애니메이션콘텐츠
    연구분야
    • 애니메이션프로듀싱, 캐릭터애니메이팅, 스톱모션애니메이션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영화영상이론
    연구분야
    • 영화이론, 미디어이론, 디지털 시네마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영화영상제작
    연구분야
    • 영화 프로듀싱, 시나리오, 드라마, 영상콘텐츠산업, 영화영상교육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OTT·콘텐츠기획/정책/비즈니스
    연구분야
    • 콘텐츠 기획, 정책 및 비즈니스
  • 세부전공
    • 영상예술학
    • 실감미디어/애니메이션콘텐츠
    연구분야
    • 캐릭터애니메이션, 실감미디어콘텐츠, 애니메이션자동화
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

주임교수: 유태경 부교수

  • 세부전공
    •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
    연구분야
    • Scientific Imaging, Forensic Imaging
  • 세부전공
    •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
    연구분야
    • 문화소비자 및 예술작품 데이터 분석, 미디어 사용자 경험 디자인, 인공지능, 빅데이터
  • 세부전공
    •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
    연구분야
    • Computer Graphics, Game Technology, MR/XR, AI based Imaging
  • 세부전공
    •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
    연구분야
    • VFX, 버추얼 휴먼, VR/AR/XR, 버추얼 프로덕션, 디지털 트윈
  • 세부전공
    •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
    연구분야
    • 인공지능, 시스템생물학, 네트워크과학, 가상존재
  • 세부전공
    •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
    연구분야
    • 3D 디자인, 실감미디어, 버추얼프로덕션, 시각디자인, 메타버스